본문 바로가기
일상이 추억

휴대폰으로 음식사진 잘 찍는방법 노하우 대방출 ~!

by 돤엘리 2023. 3. 20.






나의 휴대전화 용량의 50퍼센트는 음식사진이다.
맛집을 기억하려고, 기념하려고도 찍지만
플레이팅이 예쁘게 되어있고, 화려한 색감의 음식들은 왠지 찍고 싶은 욕구가 생긴다~~^^




대단하게 잘 찍는 건 아니지만
좋은 카메라가 아닌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촬영할 수 있는 방법, 최대한 맛있어 보이고 예쁘게 찍을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보려고 한다.
( 모든 사진은 갤럭시 S22+ 로 촬영했다. )







뭐니 뭐니 해도 자연광이 최고 -


#롯데리조트속초


자연광은 색감과 조명이 자연스럽고 균일하기 때문에 사진을 찍을 때 매우 좋다.
자연광을 이용해 사진을 찍으면 실제 음식의 색감을 매우 잘 나타낼 수 있고, 인공조명이나 플래시를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그늘이나 반사를 피해줄 수 있어서, 사진에 실제 음식의 모습을 잘 담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렇다고 매번 밖에서 찍을 수도 없고,
식당은 실내가 많으니 실내 촬영물은 어떻게 촬영하면 예쁘고 자연스럽게 나올까?






1. 가까이서 찍기 - 음식 사진은 음식의 디테일이 중요하기 때문에 음식과 카메라 간의 거리를 가깝게 해 준다.

2  촬영 시 밝기조절하기 - 촬영모드에서 액정을 한번 터치해 주면 해 모양의 밝기조절 버튼이 생긴다.
좌우로 밝기 조절을 해주고 부족한 색감은 후보정으로

3. 다양한 각도로 찍기 - 위에서 내려다보는 구도로 찍는 것도 좋지만 다양한 각도로 찍어보면 음식의 특징을 더욱 잘 살릴 수 있다.







양평 #하우스베이커리
#해녀의집바이아야진
일산 #포레스트아웃팅스


실내에서도 경우 창가나 베란다에서 자연광을 받아 찍으면 색감과 조명이 고르게 화면에 나타나기 때문에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







#속초시장




휴대폰에 인물사진 모드를 (꼭) 이용한다 -

음식의 색감과 모양새를 더욱 부각 시킬 수 있도록, 인물모드로 뒷배경을 아웃포커싱 시킨 후 촬영한다.
인물사진은 기본적으로  1로 되어있지만
음식과 조금 떨어져서 3× 모드로도 자주 찍는 편임.





코엑스 #온더보더
#무녀2구마을버스 수제버거



삼성 휴대폰 기본어플이나 스노 같은 보정 어플을 사용해 깔끔하게 편집하기 -

편집 어플을 사용해 음식의 색감을 강조하거나 배경을 흐리게 하는 등의 작업을 하면 더욱 예쁜 결과물이 나온다.
나는 주로 휴대폰 내에 있는 기본편집기로 색감보정을 한다. 밸런스, 대비, 채도, 명료도 다 하나하나 조절하고 최대한 자연스럽게 만진다.









나는 사진 찍는걸 참 좋아한다.
찍히는 것보다 찍어주는 걸 좋아하고
소소한 거 하나하나 가리지 않고 다양하게 찍는다 인물, 풍경, 음식 등등..
신기하게도 애정을 담아 촬영하면 결과물이 다르게 나타나기도 한다.  ( 나의 애정의 주인공은 딸과 음식....ㅋㅋ)

그리고
기록을 남기는 재미가 있다.
사진을 찍으면 그 순간을 기록으로 남길 수 있고, 추억이나 경험을 하나씩 모아서 소중한 기록으로 만들어놓을 수 있다.

또한  창조적인 즐거움과 성취감이 있다.
적절한 각도, 빛, 색깔, 구도 등을 조합하여,
나만의 창조적인 사진을 만들어내는 것은 매우 즐거운 일이다.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새로운 장소나 사물을 탐색해야 하니 이 모든 과정에서 새로운 경험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이렇게 찍은 사진으로 다른 사람들과 함께 나누는 기쁨이 매우 크다.
결과물이 좋을 때는 더더욱..
그래서 지인들 만날 때 예쁜 사진을 많이 찍어준다.
또 sns에서 사진을 공유하고 함께 나누며 좋은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어서 이런 것들이 나에게는 스트레스해소며 큰 행복이다.



그래서 오늘도, 내일도 내 휴대폰 용량은 간당간당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