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 보는 국내 가볼 만한 곳

거제도 여행의 정석! 섬 속의 섬 외도부터 바람의 언덕까지 즐기는 법

by 돤엘리 2023. 5. 25.

 

안녕하세요, 오늘은 거제도 여행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거제도는 한국에서 제주도 다음으로 큰 섬이고, 푸른 바다와 아름다운 섬들로 가득한 곳이에요.

저는 거제도 여행을 2박 3일로 다녀왔는데요, 그동안 가보고 싶었던 곳들을 다 들러보았어요^^

거제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거제도 #남정마을 #거제도사진찍기좋은곳

 

거제도 여행 준비하기

1.1 거제도 여행 시기와 날씨

거제도는 사실 언제 가도 좋은 곳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저는 특히 봄에 가기를 추천하고 싶어요.

왜냐하면 봄에는 거제도의 대표 꽃인 동백과 연산홍이 만발해서 정말 예쁘거든요.

저는 4월 초에도 가고 여름에도 갔는데, 날씨가 따뜻하고 바람이 시원해서 산책하기도 좋았어요.

그리고 여름에는 바다에서 시원하게 해수욕을 하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지요^^

거제도의 날씨는 대체로 온화한 편이라서 겨울에도 춥지 않고 여름에도 덥지 않아요. 하지만 바다 위에 있는 섬이라서 갑자기 비가 오거나 바람이 많이 불 수 있으니까 날씨 예보를 잘 확인하시고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참~!

올여름 남부면에 있는 명사 해수욕장에서 반려동물 해수욕장인 거제 #댕수욕장 을 운영한다는 뉴스를 보았어요!

7월 1일부터 개장해 8월 20일까지 51일간 운영한다고 하니 반려견을 동반한 가족분들이 아주 좋아할 것 같아요^^

물림방지를 위해 리드줄을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출처- 거제시

 

 

 

1.2 거제도 여행 교통수단과 이동방법

거제도 여행을 가려면 먼저 부산까지 가야 해요. 부산까지는 비행기나 기차, 버스로 이동하고 저는 비행기를 타고 갔는데, 인천공항에서 한 시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어서 편했어요. 부산까지 오셨다면, 거제도로 가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어요. 첫 번째는 버스를 타고 가는 방법이고, 두 번째는 차를 타고 가는 방법이에요. 버스를 타고 가려면 사상버스터미널에서 거제시외버스터미널로 가는 버스를 타면 돼요. 차를 타고 가려면 부산광역시 남구 신선대부근에서 시작하는 거가대교를 건너면 돼요. 저는 차를 렌트해서 갔는데, 거가대교를 건너면서 보는 바다 풍경이 정말 멋있었습니다.

 

1.3 거제도 여행 숙소와 예약방법

거제도 여행 숙소는 호텔이나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종류가 있어요. 저는 이번에 펜션을 예약해서 갔는데, 바다가 보이는 방으로 예약해서 너무 좋았어요. 펜션은 주로 일운면이나 남부면 같은 해안가에 많이 있어서 바다 경치를 즐기기 좋아요. 호텔은 주로 시내나 관광지 근처에 많아서 교통이 편리하고 시설이 좋아요. 게스트하우스는 저렴한 가격에 숙박할 수 있고, 다른 여행객들과 교류할 수 있어서 재미있지요~^^

숙소 예약은 인터넷 사이트나 앱을 이용하면 쉽게 할 수 있어요. 저는 호텔스닷컴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해서 예약했는데, 다양한 숙소 정보와 리뷰, 할인 혜택 등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거제도 가볼 만한 곳 BEST 4

 

 

 

2.1 외도 보타니아: 섬 전체가 정원으로 꾸며진 작고 예쁜 섬

 

거제도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곳은 외도 보타니아였어요. 외도 보타니아는 섬 속의 섬으로,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해요.

배 표를 사려면 일찍 가야 하는데, 저는 오전 9시에 도착해서 10시 배를 탔어요. 배를 타고 약 20분 정도 가면 외도 보타니아에 도착해요. 섬 전체가 정원으로 꾸며져 있어서 산책하기 너무 좋아요. 동백숲과 연산홍이 만발해서 정말 화려하고 아름다웠어요. 섬 안에 있는 카페에서 커피와 디저트를 먹으며 바다를 바라보니 힐링되었어요.

 

 

2.2 신선대 전망대: 다도해의 풍경이 내려다 보이는 곳

 

외도 보타니아에서 나와서 차로 약 30분 정도 가면 신선대 전망대에 도착해요. 신선대 전망대는 해금강 가는 길에 있는데, 주차장에서 조금 걸으면 올라갈 수 있어요.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면 다도해의 풍경이 한눈에 들어와서 정말 멋있어요. 맑은 날에 가면 멀리 제주도까지 볼 수 있다고 해요. 저는 구름이 많은 날에 갔지만 그래도 넓게 펼쳐진 바다와 섬들을 보니 시원하고 기분 좋았어요.

 

 

2.3 바람의 언덕: 언덕 위에 풍차가 돌아가는 네덜란드 풍의 곳

신선대 전망대에서 나와서 차로 약 20분 정도 가면 바람의 언덕에 도착해요. 바람의 언덕은 네덜란드에서 온 풍차가 언덕 위에 서 있는 곳인데, 드라마나 영화의 촬영지로도 유명해요. 바다와 언덕이 어우러진 풍경이 정말 아름답고 로맨틱해요. 저는 바람의 언덕에서 사진을 많이 찍었는데, 풍차와 바다를 배경으로 하면 너무 예쁘게 나와요. 주변에는 꽃들이 많이 심어져 있어서 색감도 화사하고 예뻐요. 바람의 언덕에서는 카페나 식당도 이용할 수 있어요. 저는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면서 바다를 바라보았는데, 너무 편안하고 기분 좋았어요.

 

 

 

 

2.4 매미성: 태풍 매미 때문에 경작지를 잃어버린 한 시민이 홀로 쌓아 올린 성곽

 

 

 

바람의 언덕에서 나와서 차로 약 40분 정도 가면 매미성에 도착해요. 매미성은 태풍 매미 때문에 경작지를 잃어버린 한 시민이 자연재해로부터 작물을 지키기 위해 홀로 쌓아 올린 성곽이며, 이색적인 모습과 바다와의 조화가 인상적인 곳이에요. 주차장에서 내려서 도보로 이동하면 되는데, 성곽을 따라 걸으면서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성곽의 맨 꼭대기에는 새로 생긴 포토존이 있어서 바다와 거가대교를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어요.

주변에는 예쁜 카페들도 많아서 카페 투어하기에도 좋습니다.

 

 

 

 

거제도 여행 마무리하기

3.1 거제도 여행 음식점 추천: 맛있고 저렴한 식당들

거제도 여행을 하면서 먹은 음식들도 소개해 드릴게요. 거제도는 바다가 있는 곳이니까 해산물이 유명하고 맛있어요.

저는 외도 보타니아를 다녀온 후에 외도항에서 먹은 회덮밥이 기억에 남아요. 신선하고 부드러운 회가 밥 위에 얹혀 있고, 고추장과 초장을 섞어서 뿌려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가격도 1인분 8천 원으로 저렴해서 만족스러웠어요.

그리고 신선대 전망대 근처에 있는 구이조아라는 식당에서 먹은 생선구이도 너무 맛있었어요.

종류별로 골라서 구워주시는데, 저는 광어와 우럭을 시켰어요. 생선은 싱싱하고 쫄깃하고, 반찬도 다양하고 맛있었어요.

구이, 조림 모두 성공적~!

가격도 생선 종류에 따라 달라지지만, 저렴한 편인 것 같습니다 ^^

 

3.2 거제도 여행 기념품 추천: 특산물과 장인들의 손길이 담긴 제품들

거제도 여행을 마치기 전에 기념품을 사러 갔는데요, 거제도의 특산물과 장인들의 손길이 담긴 제품들을 추천해 드릴게요. 거제도의 특산물 중 하나는 바로 꿩입니다. 꿩은 거제도에서 잘 자라는데, 꿩고기는 영양가가 높고 맛있어서 요리 재료로 인기가 있어요. 꿩고기를 이용한 꿩탕이나 꿩전골 등을 판매하는 곳도 있으니 찾아보세요. 그리고 거제도에서는 동백나무를 이용한 제품들도 많이 만들어져요. 동백나무는 거제도의 상징적인 나무인데, 동백나무 열매에서 얻은 동백오일은 피부에 좋은 성분이 많아서 화장품이나 비누 등에 사용되고 있어요. 동백오일 제품들은 거제시외버스터미널 근처에 있는 동백나무 문화관에서 구입할 수 있어요.

3.3 거제도 여행 후기: 사진과 함께 나누는 소감과 팁

가족과 함께  정말 즐겁고 힐링되는 시간이었어요. 거제도는 바다와 섬들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고, 다양한 관광지와 음식점, 숙소 등을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저는 이번 여행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곳은 외도 보타니아였어요. 섬 전체가 정원으로 꾸며져 있어서 산책하기 너무 좋았고, 동백과 연산홍이 만발해서 정말 화려하고 아름다웠어요.

그리고 바람의 언덕에서 찍은 사진들도 너무 예쁘게 나왔어요. 이국적인 분위기와 해안경관이 멋스러웠어요.

 

거제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몇 가지 팁을 드리자면,

첫째는 날씨 예보를 잘 확인하시고 준비하기!

바다 위에 있는 섬이라서 갑자기 비가 오거나 바람이 많이 불 수 있으니까 날씨 예보를 잘 확인하시고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겉옷 준비 필수 )

 

둘째는 배를 타야 하는 관광지는 시간을 정확하게 확인하기!

외도 보타니아나 욕지섬 같은 경우에는 배를 타야 들어갈 수 있는데, 배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까 미리 확인하시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셋째는 숙소 예약은 미리 하기!

거제도는 관광객이 많은 곳이라서 숙소가 금방 예약이 다 차버릴 수 있으니까 미리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이만 거제도 여행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다음 여행 후기에서 또 만나요!

반응형